<구글애드센스> 거인의 서재-"1분 전달력"
본문 바로가기

책 추천

거인의 서재-"1분 전달력"

반응형

 

'모든 나의 일상에서 필요한 나의 말들 그리고 꿈을 1분안에 전달하고 싶다면'

 

 

 

'1분 전달력'

 

요즘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이리저리 유튜브를 검색하는 도중에 "n잡하는 허대리" 님의 유튜브를 접하게 되었다. 

 

콘텐츠 내용중에 책을 추천하는 내용들이 상당수 있었는데 추천받았던 "1분 전달력" 

 

사실 처음 이 책을 사기전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전달력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 고민을 했었다.

 

내용은 대체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내용이었고 목차가 들어가긴 전 2가지 예시로 어떤 내용이 더욱 전달이 되었을지 우

 

리에게 묻는다.

 

 

'우리의 모습은 어느쪽인가"

 

 

우리는 살면서 하고싶은 말들을 대부분 가슴속에 묻고 산다. 하지만 이런 말들을 더욱 강력하게 인식시킬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변

 

할 수 있을까

 

 

구체적인 이유를 생각할 수는 없었지만 읽기 시작하였다. 초반부에 작가는 우리에게 묻는다.

 

'나는 과연 무엇 때문에 여기에 있는가?'

 

이하

 

'상사가 보고하라고 해서 프리젠테이션을 한다'

 

'일단 내 의도를 이해시키기 위해 프리젠테이션을 한다'

 

'상대를 움직이기 위해서 프리젠테이션을 한다'

 

위에 글들을 보고 잘 생각해 보라. 내가 살면서 어떠란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떤 자세로 대해왔는지 생활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나는 최근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많을 생각을 한다.

 

- 직장에서 초라해진 나를 보며

- 저녁에 누워 천정을 가만히 바라 보며

- 월요일이 다가오는 일요일 밤에

 

어떤 일이든 목적이 있어야 정성과 시간을 쏟을 수 있다. 목적이 없다면 언젠가 추락하기 마련이다.

 

중후반부에는 작가의 경험을 살린 이미지 상기시키기, 직접 나서지 않고 발언하기, 실전 적용, 상상하기 등 경험을 녹인 내용들을 수록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책을 대여하거나 구매하여 읽어 보길 바란다. 

 

앞으로의 미래가 지금 순간순간 선택한 것들로 만들어질 것이다.

 

 

나는 가끔 상상을 하곤 한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연을 하는 나의 모습을. 심장이 뛰는 나의 모습이 어느새 창밖을 바라보고 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꿈을 창밖에 서성이게 하지 말자. 

 

지금 시작할 때이다.

 

1분 전달력
국내도서
저자 : 이토 요이치(YOICHI ITO) / 노경아역
출판 : 움직이는서재 2018.11.27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