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매일 경제적 자유를 갈구하는 당신에게-부의 추월차선
본문 바로가기

책 추천

매일 경제적 자유를 갈구하는 당신에게-부의 추월차선

반응형

1. 부의 추월차선

 

"좋은 직장과 저축만이 부자로 만들어준다는 거짓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당신에게 드리는 책"

 

저자 엠제이 드마코 MJ DeMarco는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책 내용 전반부에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 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어느 날 문뜩,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자유였다. 즉 시간에 대한 자유다.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쉬기 위해 살아왔던 나의 삶이 너무나 싫었기 때문이다. 


누구나 삶을 변화시키는 어떠한 사건을 겪는다. 이 책의 필자인 엠제이 드마코는 백만장자란 청춘은 이미 지나가 버린 휠체어 탄 노인으로 생각했었다.

 

어느 날 나이는 20대인 남자가 람보르기니에 타는 모습을 보고 각성을 하게 된다. 이 백만장자의 직업은 "발명가였다." 이 책에서 엠제이 드마코 아주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또한 돈을 끌려면 돈을 잊으라 말한다. 당신이 무엇이 되었든 1,000만 개를 팔았다면 1,000만 명의 사람들이 당신의 상품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었거나


자신의 욕구를 만족하게 했다고 투표하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이에 더욱 구체적인 9가지 조언을 말해 준다. (다음이 무엇이라도 100만 명에게 제공해 보라)


1) 기분을 좋게 해 주어라
2) 문제를 해결해 주어라
3) 교육을 해주어라
4) 외모를 발전시켜라(건강, 영양, 옷, 화장)
5) 안전을 제공하라.(주거지, 안전 예방책, 건강)
6)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하라. (사랑, 행복, 웃음, 자신감)
7) 기본적인 욕구(음식)부터 외설적인 욕구까지 충족시켜라.
8) 삶을 편하게 해 주어라
9) 꿈과 희망을 고취하라

돈을 벌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 헤매고 있다면 잠시 손을 떼고 자신에게 질문하라 " 내가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세상에 가치를 내놓는다면 돈은 당신에게 자석처럼 달라붙을 것이라 말하고 있다.


핵심은 사람들의 욕구라 느꼈다.


우리가 밥을 먹던 커피를 마시던 어떠한 욕구를 위해 돈을 지불한다. 즉 잠재적 고객들의 욕구부터 파악하자.

 

"계명"

사업을 시작하면서 지켜야 할 계명을 말해 준다. 사업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여기서 말하는 계명에 부합하는지 꼭 한번 읽어 보길 권장한다.

이 계명들을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

 

--필요(Need)의 계명

  9개의 조언 내용과 동일하다.

--진입(Entry)의 계명
  진입의 계명에 의하면 진입 장벽이 낮을수록 그 길의 유효성은 감소하는 반면 경쟁은 치열해진다.
  반대로 진입 장벽이 높을수록 그 길은 더 견실하고 튼튼하며 경쟁은 드물고, 전자의 경우에 비해 덜 뛰어나도 살아남

  을 수 있다.

--통제(Control)의 계명
  사업을 통제한다는 것은 사업에 있어 모든 것-회사, 상품, 가격, 수익구조, 경영 방식 등-을 통제함을 뜻한다.
  회사의 모든 면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직접 운전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또한 직접 운전하지 못한다는 것은
  갑작스럽고, 예기치 못한 사고에 노출되는 것이다! --규모(Scale)의 계명
  동네에서 의류 매장을 운영한다고 치자, 매장에 오는 손님은 그 동네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규모의 계명을 위반한

  것이다. (사업 규모의 제한이 생긴다)

--시간(Time)의 계명
  추월차선의 목표인 가만히 있어도 들어오는 수입은 시간의 계명에 의해 가능해진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수익이 발생

  하는 구조)

단, 한 가지의 책을 읽고 맹신하면 안 된다 말하고 싶다.. 부자들의 생각과 경험 관련된 책들을 읽다 보면 공통점들이 매우 많다.
공통된다는 부자들의 생각을 추적하고 탐구하면 할수록 그들과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이들이 주 5일 혹은 7일을 나가면서 불행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남은 내 인생을 자기 자신의 주최로 살기를 바란다.
책에는 우리를 앞서간 사람들의 경험과 시행착오가 있다. 읽고 실행하고 하나씩 고쳐나가자 언젠가 추월차선에서 만나길 바란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이들에게 자신의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바친다-

 

부의 추월차선
국내도서
저자 :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 신소영역
출판 : 토트 2013.08.20
상세보기
반응형